학습프로그램

본문

위・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
  • 행수 :
    열수 :
    타입 :
    • 선색
    • 실선
    • 점선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1px
    • 2px
    • 3px
    • 4px
    • 5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bottom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4px
    • 8px
    • 10px
    • 12px
    • 16px
    • 20px
    • 30px
    • 1.3em
    • 1.5em
    • 2em
    • 2.2em
    • 2.5em
    • 3em
학습프로그램
Ian Child Development
       
위・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
  • 행수 :
    열수 :
    타입 :
    • 선색
    • 실선
    • 점선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1px
    • 2px
    • 3px
    • 4px
    • 5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bottom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4px
    • 8px
    • 10px
    • 12px
    • 16px
    • 20px
    • 30px
    • 1.3em
    • 1.5em
    • 2em
    • 2.2em
    • 2.5em
    • 3em
학습평가
       
위・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
  • 행수 :
    열수 :
    타입 :
    • 선색
    • 실선
    • 점선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1px
    • 2px
    • 3px
    • 4px
    • 5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bottom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4px
    • 8px
    • 10px
    • 12px
    • 16px
    • 20px
    • 30px
    • 1.3em
    • 1.5em
    • 2em
    • 2.2em
    • 2.5em
    • 3em
읽기나 쓰기, 수학 등의 학습에서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들의 학습 수행에 문제가 되는 요소들과 학습특성을 진단하기 위한 평가가 이뤄집니다.
기초적인 학습능력과 학습전략, 태도를 검사합니다.

기초학습기능검사
읽기,쓰기,셈하기 등 기초학력이 학년과 연령규준에 비교하여 어느 정도 수준인지 파악하여 학습부진과 학습장애 여부를 평가합니다.
(1시간 30분 소요)

난독증 검사
난독증과 같이 읽기와 관련된 문제를 좀 더 세분화하여 평가합니다. (1시간 30분 소요)

시지각발달검사
언어적, 청각적 문제가 아닌 시지각적 문제와 운동기능, 시각-운동 협응 기능을 평가합니다. 특히 비언어성 학습장애 진단에 유용합니다.
(1시간소요)

학습전략검사 및 학습기술진단검사
본인의 학습습관, 학습패턴, 학업효능감, 학습전략을 평가하여 좀 더 효율적인 학업수행을 위한 지침을 제시합니다.(40분 소요)
       
위・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
  • 행수 :
    열수 :
    타입 :
    • 선색
    • 실선
    • 점선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1px
    • 2px
    • 3px
    • 4px
    • 5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bottom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4px
    • 8px
    • 10px
    • 12px
    • 16px
    • 20px
    • 30px
    • 1.3em
    • 1.5em
    • 2em
    • 2.2em
    • 2.5em
    • 3em
인지 • 학습상담
       
위・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
  • 행수 :
    열수 :
    타입 :
    • 선색
    • 실선
    • 점선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1px
    • 2px
    • 3px
    • 4px
    • 5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right
    • bottom
    • left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all
    • top
    • bottom
    • 0px
    • 5px
    • 10px
    • 15px
    • 20px
    • 25px
    • 30px
    • 35px
    • 40px
    • 4px
    • 8px
    • 10px
    • 12px
    • 16px
    • 20px
    • 30px
    • 1.3em
    • 1.5em
    • 2em
    • 2.2em
    • 2.5em
    • 3em
인지 ∙ 학습상담은 인지적, 발달적 및 정서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학업수행 시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과 관련한 문제점을 발견, 진단하고 적절한 개입법을 통하여 학업수행의 수행능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과정입니다.
즉, 다양한 평가를 통해 아동의 인지적 특징과 강점 및 약점을 파악하여 부족한 인지기술( 주의집중력, 기억력, 이해력, 사고력, 추리력, 시공간 조직화 능력, 작업기억력, 실행기능 등)을 개선시켜주는 동시에 읽기, 쓰기, 수학 등 기초학업기술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.
또한 학습에 대한 의욕과 동기를 고취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태도를 형성하고, 더 나아가 학습전략, 적절한 자기조절능력, 효율적인 시간 계획과 관리 등 전반적인 학습 관련 능력을 보완하고 향상시켜 자신의 지적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       
위・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
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